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스트 심벌 - 댄 브라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목만 요란...

사실 댄브라운의 소설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이전의 소설에서 살짝만 언급되었던 프리메이슨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파헤친다고 하기에 너무 너무 기대했던 소설인데 결론은 선전만 요란했던것 같습니다.
 
예전에 프리메이슨에 대해 관심이 생겨서 조사(?)를 좀 해보니, 약간은 섬뜩한 결론에  도달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의 프리메이슨은 내가 현재 몸담고 있는 조직(?)을 중심으로 생겨나고 발전했으며 현재에도 깊이 뿌리박혀있다고 말이죠. 더구나 어디선가에서 본 한국 프리메이슨 조직의 간부 명단에는 얼마전까지 (당시에는) 저와 함께 협력업무를 하던 미국인의 이름이 있었다는 것이죠. 이 조직(^^)에서 미들 이니셜까지 완벽히 같은 사람은 그 분밖에 없거든요. 게다가 그 분은 미국인이지만 한국어를 완벽하게 구사하여서 누구나 약간은 '정체가 뭘까'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 이름을 보니 사실인지 아닌지는 모르는 인터넷 '카더라' 통신이지만, 놀라운마음에 왠지 약간의 경계심을 나도 모르게 가졌었지요. ㅎㅎ

여튼 내 기대와는 달리 이 소설은 프리메이슨을 본격적으로 파헤치기보다는 그냥 쫓고 쫓기는 스릴에만 집중한듯 하구요, 좀 허무하기도 한 결론은 크게 나쁘지는 않았지만 크게 좋지도 않았고, 저는 사실 그전에 예상을 해 버려서 좀 그랬습니다.

일러스트 에디션이 나오면 다시 한번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