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용필 콘서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멋지다~

지금 대구 월드컵 경기장에서 조용필 콘서트가 진행중입니다.
아까 불꽃이 막 터지길래 끝난줄 알았는데, 미지의 세계, 여행을 떠나요, 모나리자등등을 연이어 부르시는것을 보니 앵콜중이신거 같습니다.

어제부터 리허설 하시는지 노래를 막 부르시던데, 오늘은 정말 사람 미치게 하네요.
이집으로 이사오고 조용필 콘서트만 두번째 입니다.

우리집 베란다에서는 월드컵 경기장이 바로 보이고, 소리도 다 들립니다. 덕분에 오늘 베란다로 들어오는 조용필 장군님의 라이브를 공짜로 들을수 있었죠. 정말 레퍼토리가 보통이 아닙니다.

예전에 평택에 근무할적에 조용필 장군님이 미 8군 생활하실때 비슷한 음악을 하던 밴드의 보컬을 하셨던 분을 알았는데, 그분과 조용필 장군님 이야기 하던 것이 생각납니다. 그분은 그냥 조용필을 조용하고 고집세고 조그만 아이로만 알았는데, 이렇게 큰별이 될줄은 몰랐다고....그분도 나름 한국 록음악사에 초창기 사이키델릭 밴드로 한획을 그은 휘닉스라는 밴드의 보컬이셨습니다. 박인수씨를 배출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용필 7집 자켓

나는 그중에서도 조용필 7집을 가장 좋아합니다. 그전의 프로그레시브한 느낌의 신디사이저와 기타 사운드도 좋지만, 이 앨범은 그당시 가요계에서는 있을수 없을 정도로 파격적으로 현대적인 사운드 였기 때문이죠. 절대 잊을수 없는 앨범입니다. 그리고 그의 음악의 정점인 13집 '꿈' 이라는 앨범을 너무 좋아합니다.

담엔 꼭 콘서트 가서 보고 싶네요.

말씀드리는 순간 조용한것을 보니, 장군님의 공연이 끝난 모양입니다.

축구나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