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Mr.Children - くるみ (쿠루미)

[Flash]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01286020060812224301&skinNum=1

요즘 중년의 밴드활동을 다룬 두개의 영화가 개봉되었더군요.
'브라보 마이 라이프'와 '즐거운 인생'입니다. 저는 영화를 보지는 못했지만 각종 매체에서 나오는 영화 홍보를 보고 바로 이 뮤직 비디오를 떠올렸습니다.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일본음악계를 강타한 (늘 강타하는 ^^) 미스터 칠드런의 '쿠루미'라는 곡의 뮤직 비디오죠.

현실에 너무나 충실하게 살아가는 어깨처진 가장들이 어떤 계기로 다시 뭉쳐 훌륭하지는 않지만 다시 꿈을 좇아 밴드를 재결합 한다는 내용의 뮤직비디오입니다. 제가 저 뮤직비디오를 처음 볼때도 충분히 좋은 영화의 소재가 될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아마 두 영화의 감독님들도 이 뮤직비디오를 보고 영감을 얻었으리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약간은 우스꽝스럽기도 하고, 약간은 감동스럽기도한 영상이네요.

꼭 록밴드가 아니더라도, 저나이 정도되면 젊은시절의 꿈에 대한 동경을 누구나 가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람이 하고 싶은것을 모두 할 수는 없는 것이고, 또 현실에 타협해야 하는 부분도 어느정도 있으니까요. 각자의 개인적 사정도 있는 것이고요.

내가 저나이가 되면 무엇을 후회하고 있을까요.

언제보아도 좋은 영상이고, 은근히 마음에 와닿는 가사입니다. 가사는 비디오에 자막으로 친절하게 나오네요. 저는 영화가 개봉하면 이 뮤직비디오와 연관된 기사가 나올줄 알았는데 별로 안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