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ero me acuerdo de ti - 하지만 니가 기억 나는걸

사용자 삽입 이미지

뮤직비디오에서의 크리스티나

가끔은 우는(우워어~) 노래가 좋을때도 있습니다. 사실 가끔이라기 보다 처음이자 마지막이 아니었나 싶네요. 아니 휘트니 휴스턴이후로 처음이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여자 팝가수들의 라이벌전은 역사가 있습니다. MTV 시절부터 보아도, 마돈나와 신디 로퍼, 티파니와 데비 깁슨, 가장 최근으로는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있겠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저는 마돈나보다는 압도적으로 신디 로퍼, 티파니 보다는 역시 데비 깁슨, 브리트니 보다는 크리스티나를 좋아했습니다.

사실 마돈나와 신디 로퍼는 음악으로는 상대가 안되죠. 마돈나는 당대 최고의 엔터테이너이긴 하지만 음악적으로는 신디 로퍼의 압승입니다. 저는 신디로퍼의 데뷔앨범인 'She's unusual'을 끼고 살다시피 했는데, 신디 로퍼의 첫번째 두번째 앨범은 아직도 명반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개인적 취향이긴 하지만 마돈나의 노래중 괜찮았던 것은 '라 이슬라 보니타' 정도?

티파니와 데비 깁슨은 사실 라이벌이었나 할 정도라고 생각되네요. 데비 깁슨이 몰고왔던 충격파에 비해 티파니는 사실 반짝스타 그이상도 아니니까요.

제가 브리티니 스피어스 보다 크리스티나 아길레라를 더 좋아하게 된 이유는 음악보다 크리스티나의 외모가 좀 나았다는 정도? 그겋도 옛날 얘기지만요. 지금은 둘다 너무 또라이로 망가져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이런시절도...

우연히 티비에서 크리스티나 아길레라가 부르는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 나는걸' (스페인어 태클 사양, 펀것임)이라는 뮤직비디오를 보았습니다. 라붐의 소피마르소이후 10여년만에 느끼는 허걱걱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랬던 예쁜이가 지금 이런 또라이가 될 줄이야) 알수없는 스페인어였지만 왠지 슬픈 사랑을 노래한다는 것을 느낄수 있죠. 전세계 수많은 여가수들이 (우리나라 물론) 표절했던 그 뮤직비디오 입니다. 지금도 가끔 보면서 감탄하죠. 우와 이쁘다....^^



가사가 이렇답니다. 이거 좀 슬픈 가사네요.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 나는걸

Ahora que ya mi vida se encuentra normal, ooh,
ooh
이제 나의 삶은 일상으로 돌아왔어.
Que tengo encasa quien suena con verme llegar,
ooh, oh
누군가가 나를 보러 오기만을 기다려
Ahora puedo decir que me encuentro de pie
이제 서 있다고 말할 수 있어
Ahora que me va muy bien
이제 아주 잘 되어 간다고 말할 수 있는데..

Ahora que con el tiempo logre superar, hmm
이제 시간이 흐르는걸 견뎌냈어..
Aquel amor que por poco me llega a matar, no
그 사랑은 나를 죽게 했지, 아니..
Ahora ya no hay mas dolor
이제 더이상 아픔은 없어
Ahora el fin vuelvo a ser yo
이제 마침내 내 모습으로 돌아온거야.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이 나..
Y otra vez pierdo la calma
그리고 다시 난 정신을 잃어..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나.

Y se me desgarra el alma
그리고 내 영혼은 산산조각이 났어.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 나..
Y se borra mi sonrisa
그리고 내 미소가 지워졌지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이 나..
Y mi mundo se hace trizas
그리고 나의 세상도 깨어졌지

Ooh, oh, hey
Ahora que me futuro comienza a brillar, hmm-mm
이제 미래는 빛나기 시작할거야.
Ahora que me han devuelto la seguridad, oh, whoa
이제 다시 모든건 안전해졌어..
Ahora ya no hay mas dolor
이제 더이상 아픔은 없을거야
Ahora al fin vuelvo a ser yo
이제.. 결국 내 자신으로 돌아왔어.

*한번반복

Oh, oh, whoa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생각이나
Oh no, no
Y se me desgarra el almo
그리고 내 영혼은 찢겨졌어.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이 나
Mi sonrisa
내 미소는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이 나
Mi mundo trizas
깨어진 나의 세상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이 나
Ooh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나..
Oh pero me, pero me, pero me, pero me
하지만, 하지만, 하지만, 하지만...
Pero me acuerdo de ti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 나..
Oh, whoa
Pero me acuerdo de ti...
하지만 니가 기억나.